2.19(금) 오늘의 탈시설장애인당_노나메기 세상을 위한 큰 발걸음, 탈시설장애인당도 이어갑니다.

1. 백기완 선생 노제 및 영결식 참여

탈시설장애인당은 오늘 진행된 백기완 선생 노제 및 영결식에 참여하였습니다.

백기완 선생님이 꿈꾸었던 세상은 노동자, 민중, 장애해방의 세상이었습니다. 노나메기 세상이었습니다. 탈시설장애인당도 노나메기 세상을 위하여,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을 향하여 투쟁해나가겠습니다.

이형숙 전국장애인차별연대 공동대표이자 탈시설장애인당 창당준비위원장께서 노제에서 발언해주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형숙입니다. 백기완 선생님은 이 사회에서 차별받고 억압받는 사회적 약자들과도 함께 하셨었습니다. 2012년 광화문 지하 역사에서 5년간 장애인과 가난한사람들의 생존의 문제가 걸린 장애등급제 폐지, 부양의무제 폐지, 장애인 수용시설 폐쇄 농성을 하고 있을 때에 연대발언을 하러 오셨던 선생님을 기억합니다. 장애인 동지들이 투쟁을 제일 멋지게 한다고 칭찬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장애인은 이 땅에서, 항상 소외받고 억압받아왔습니다. 자본의 속도를 맞춰야만 사람으로 인정받는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 취급도 못받고 배제당해 왔습니다. 자본의 속도를 맞추지 못한 사람들은 가족에게 짐이 되거나, 가족의 짐마저도 될 수 없는 장애인들은 거주시설에 보내져 산좋고 공기좋은 곳에서 수십년을 갇혀 살면서 씻겨주고 먹여주는 것에만 감사하며 살아왔습니다. 이제 장애인도 수용시설이 아닌 지역에서 한 인간으로 존중받으며 살수 있도록 장애인탈시설지원법을 제정하려고 합니다. 동지들이 이 투쟁해 함께해 주십시오.

장애인이 자본의 속도에 맞춰서 일하지 못한다고 일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자본의 속도에 맞추지 않더라도 장애인이 할 수 있는 노동을 하며, 노동자로 살아가는 세상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장애인도 인간임을 보여주며 함께 살아가는 시민이라는 것을 알리는 그 자체도 노동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 거리로 나와서 버스를 막고 지하철을 막는 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비장애중심적인 사회기준을 바꾸어 능력주의 철폐투쟁을 할 것입니다. 동지들이 노동의 재정의 투쟁에도 함께해 주십시오.

동지들에게 질문을 한가지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장애인 동지들과 함께 노제에 참석하는 것이 노동일가요? 백기완 선생님께 여쭤 봤다면 아마도 노동이 맞다고 하셨을 겁니다. 투쟁하는 공간에 장애인도 있다고 알려내는 것, 이 사회에 함께 살아가는 사람으로 당당히 인정받고 권리를 쟁취할 수 있도록 투쟁하는 것 또한 노동입니다.

징애인 운동을 하는 투쟁 현장에서 백기완 선생님이 함께 해 주신 것만으로도 매우 큰 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가난한 사람들과 장애인들과 함께 투쟁한 시간들을 소중히 간직하고 기억하겠습니다. 장애인들도 끈질기게 남김없이 장애해방 민중해방을 위해 먼저투쟁 하갰습니다. 투쟁!

2. 탈시설장애인당 서울시장 장애여성정책 장주연 후보 – “보호와 통제로 허락된 안전을 거부한다”

🎤 탈시설장애인당 서울시장 장애여성정책 장주연 후보 – “보호와 통제로 허락된 안전을 거부한다”

❓ 장주연 후보는 왜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했을까요? 🤔 ❓ 혜화역에서 서울시 장애인정책 성별영향평가, 장애여성 재생산 권리확보 등 장애여성 통합적 지원체계 구축을 외치는 장주연 후보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 장주연 후보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시죠! 👂


탈시설장애인당 가입 👉 가입링크 : https://www.drparty.or.kr 👉 당비 입금 계좌 : 국민은행 994401-01270236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탈시설장애인당은, 보궐선거 시작 전에 산화할 ‘가짜정당’이지만, 진보적 장애운동의 ‘위성정당’이자,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세상’과 ‘장애해방’을 앞당기는 ‘투쟁정당’입니다✊✊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google
Google+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linkedin
LinkedIn
Share on pinterest
Pintere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